알리야란?

원어 : 올라가다(Going Up, Ascent)

의미 : 이스라엘로 이주하다




“알리야”는 열방의 흩어진 디아스포라 유대인들이 이스라엘로 돌아 오는 것을 뜻합니다. 

히브리어 원어로 알리야는 ”올라가다 (Going up, Ascent)“로 ”하나님께 올라가다“, ”예루살렘으로 올라가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에는 디아스포라 유대인들이 ”이스라엘로 이주“하는 것을 뜻합니다.


19세기 말부터 시작하여 이스라엘 국가 건설을 목표로 하였던 시오니즘 운동을 통해서 

2000년 동안 흩어져있던 디아스포라 유대인들이 1948년 이스라엘 국가 주권과 국토가 회복되면서 이스라엘로 돌아와 정착하고 있습니다. 

건국 당시, 이스라엘에 살고 있던 유대인들은 약 70만 명이 었지만 현재는 알리야를 통해 약 700만 명으로 10배나 가까이 되는 인구로 증가하였습니다.


성경 말씀에서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들을 흩으셨지만, 

다시 이스 라엘 땅으로 돌아오게 하신다는 말씀이 성경에 넓게는 약 700구절, 구체 적으로 명시한 말씀은 약 161구절이 기록되어있으며, 마지막 때 하나님 께서 그 약속을 이루시기 위하여 하나님의 사람들을 일으키고 계십니다. 


쥬이시 에이전시는 열방에 흩어진 유대 인들을 이주시키는 알리야를 담당 하는 유일한 공식 기관으로 위임받았 습니다. 현재까지 쥬이시 에이전시를 통하여 알리야한 유대인들은 약 350만 명이며 70여년간 결혼과 자녀출산으로 번성케 되어 약 700만명의 유대인이 이스라엘 에 현재 거주하고 있습니다. 매년 전 세 계에서 약 3만 명의 유대인들이 이스 라엘로 알리야를 하고 있습니다. 


원뉴맨 패밀리는 쥬이시 에이전시의 아시아 담당 공식 기관으로 쥬이시 에이전시와 협력하여 약속의 성취를 위하여 열심히 달려 나가고 있습니다.  쥬이시 에이전시는 알리야를 위한 사전 준비 작업, 알리야 비행, 알리야 후  사회 적응을 위한 정착 프로그램, 히브리어 교육 프로그램 등을제공하며, 특별히  이스라엘과 외교관계가 없는 국가이거나 열악한 환경에 처한 유대인들을 위하여 알리야 구출 작전도 하고 있습니다. 

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