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티오피아 알리야 프로젝트

동아시아에 있는 기독교인들과 교회들은 쥬이시 에이전시를 도와 

전 세계에 흩어진 유대인들을 알리야하는 사역을 돕고 있는 가장 열정적이며 헌신적인 친구들입니다. 

선지자 이사야의 말씀처럼 


“내가 북쪽에게 이르기를 내놓으라 남쪽에게 이르기를 가두어 두지 말라 

내 아들들을 먼 곳에서 이끌며 내 딸들을 땅 끝에서 오게 하며”  

(이사야 23:6-7)


2020년 더 많은 에티오피아계 유대인들을 이스라엘로 데리고 오며 이스라엘 사회에 정착시키는
이 일을 돕기 위해서 힘써주시는 여러분들의 헌신과 열정에 감사드립니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서 쥬이시 에이전시와 기독교 사회는 더 가까워질 것입니다. 


에티오피아계 유대인 알리야 배경

이스라엘에 사는 에티오피아계 유대인들은 에티오피아의 베타 이스라엘 공동체에서 온 이민자이거나 이민자의 후손들입니다. 보다 적게는, 이스라엘에 사는 에티오피아 유대인 공동체는 지난 2세기 동안 베타 이스라엘 공동체에서 기독교로 개종한 팔라쉬 뮤라도 포함됩니다. 하지만, 팔라쉬 뮤라 공동체의 일원은 이스라엘로 알리야 하기 위해서는 유대교로 다시 돌아가야만 이민이 허용됩니다. 이스라엘 정부의 지원 아래, 두 차례 있었던 대량 이민 (1984년 모세작전과 1991년 솔로몬 작전)을 통해서 대부분의 사람이 에티오피아에서 이스라엘로 이미 알리야 하였습니다. 오늘날, 이스라엘에는 약 148,700명의 에티오피아계 유대인들이 살고 있으며, 그들의 대부분은 이스라엘 중심의 작은 시가지에 살고 있습니다.


# 유대인 알리야 프로젝트 감사 인터뷰
기대하는 바

이스라엘 정부의 결정에 따라, 2020년 말까지 400명의 

에티오피아계 유대인들을 이스라엘로 알리야 시키기 위한 계획이 있습니다. 

- 2020년 3월까지, 쥬이시 에이전시는 43명의 새로운 에티오피아계 유대인들을 이민시켰으며, 

브엘세바와 베이트 알파에 위치한 쥬이시 에이전시 정착촌에서 살고 있습니다. 

- 2020년 3월 18일에 132명을 데리고 올 추가적인 항공이 예정되어 있으며 

그들은 브엘세바, 베이트 알파, 사페드에 있는 쥬이시 에이전시 정착촌에 살 예정입니다. 

(최종 승인을 기다리는 중입니다)

- 남은 인원은 정확한 자료를 가지고 있지 않지만 인구 당국에 의해서 

이민 허가를 받고 항공편에 대한 날짜를 얻은 후에 정보를 갱신할 것입니다.



에티오피아계 유대인 알리야를 위한 쥬이시 에이전시의 역할 

에티오피아계 유대인들이 이스라엘로 알리야하는 초기부터 지금까지, 

에티오피아에 있는 쥬이시 에이전시 지역 대표들은 미래 이스라엘 시민들이 

이스라엘로 출발하기 위한 모든 사전 알리야 작업을 준비시켜줍니다. 

쥬이시 에이전시는 이민 비자를 발행해 주며 이스라엘까지의 교통편의 비용을 내줍니다. 

쥬이시 에이전시는 또한, 그들이 이스라엘로 도착한 후, 

최대 2년까지 에티오피아계 이민자들의 필요를 채워 줄 수 있는 17개 정착촌 중에 한 군데에서 거주하게 됩니다. 


정착촌에 사는 동안, 따뜻한 환영을 받으며, 어른들은 히브리어와 직업 훈련을 받게 되며, 

아이들은 학업 강화 활동과 방과 후 활동을 하게 되며, 모든 이민자는 사회 적응 및 복지 활동을 경험하게 됩니다.

쥬이시 에이전시의 센터는 노인들을 위한 일일 활동을 제공해주며, 장애를 가진 이 들을 위한 특수 지원 활동이 제공됩니다. 

또한, 결혼한 부부들이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는 절차를 밟을 때,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소통을 향상 할 수 있도록 “전환” 코스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쥬이시 에이전시의 특별한 아동 교육 프로그램은 정착촌에 거주하는 

에티오피아계 아이들과 청소년들이 이스라엘 학교에서 문화 적응을 할 때 직면하는 

교육 격차를 줄이기 위하여 취학 전부터 12학년까지 공식 및 비공식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제공합니다. 

쥬이시 에이전시의 아동 교육 프로그램에는 미취학 아동들을 위한 수학, 읽기, 운동 협조 기능 교육을 제공하며, 

취학 후 학생들을 위해서 히브리어, 수학, 영어 교육과 교육 강화를 위한 여름 캠프 등을 제공합니다. 

또한, 아이들이 13세가 되었을 때, 유대 교육 및 예루살렘에서 기념 행사도 열어줍니다.  


에티오피아 알리야 비용 

쥬이시 에이전시과 알리야와 통합 부처는 주요 파트너가 되어 

에티오피아계 유대인 알리야와 정착의 대부분 비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남은 예산은 여러분과 같은, 헌신적인 동아시아의 기독교 친구들로부터 감당하고 있습니다. 

에티오피아계 이민자 필요한 총예산은 한 사람당 3,000달러입니다. 이 비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사전 알리야 작업: 이민 서류 준비, 현지 교통편, 음식 및 숙박

- 에티오피아에서 출발하는 편도 항공편 (약 80만원) 

- 미취학 아동에서부터 12학년까지 교육 격차를 줄이기 위해 에티오피아계 아이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 새로운 이민자들을 수용하기 위한 쥬이시 에이전시 정착촌 관리 등